의성군, 농산물공판장 개장 제철과일 본격 출하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1-06-24 [20:33]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의성군은 6월 23일 의성읍 원당리에 소재한 의성군 농산물공판장을 개장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개장식 등 행사는 출하 농민 대상 답례품 전달로 대체했으며, 올해 첫 경매를 실시하여 자두, 복숭아, 사과로 이어지는 제철과일 출하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010년에 사업비 33억원, 연면적 3,980㎡으로 건립된 농산물공판장은 군 대표 농산물공판장으로 역할을 수행중이며, 지난해 공모를 통해 농업회사법인아람농산(주)을 위탁운영자로 교체하여 첨단화된 전자 경매방식 운영, LED투광등 교체, 우량 중도매인 추가확보 등 적극적인 투자로 경매 환경을 크게 개선해 108억원이라는 공판장 개장 이래 최대 실적을 올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후변화와 인건비 상승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출하해주신 농가에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 지역농업인의 출하 편의와 수취가격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매 첫날 자두 출하량은 3톤으로 경매 최고 낙찰가는 50,000원이고, 복숭아 출하량은 5.2톤으로 최고가는 30,000원에 낙찰됐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