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 ‘대리리에서 꽃핀 고대 의성’특별기획전 개최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1-06-24 [20:32]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의성군은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 6월 25일부터 2022년 3월 27일까지 의성금성면고분군 국가지정문화재 사적(史蹟) 승격과 경상북도 내 최초 제1종 종합박물관 승격을 기념하는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의성조문국박물관 ‘대리리에서 꽃핀 고대 의성’특별기획전 개최  © 백두산 기자

 

이번 특별기획전은‘大里里에서 꽃핀 고대義城’이라는 주제로 지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금성면 대리리 고분에서 출토된 금동관모, 가는고리금귀걸이, 장식큰칼을 포함하여 200여점의 유물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경상북도 북부지역에서 최초로 발굴된 금동관모와 동물희생의례를 알려주는 동물모양 귀 항아리, 삼국시대 고분에서 매우 희귀한 개뼈 완형, 의성에서 처음 발굴된 물고기모양허리띠꾸미개 등 고대 의성 지배세력의 독자성을 보여주는 유물들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대리리고분군 출토 유물과 다른 지역 출토 유물의 비교전시와 돌무지 쌓기 등 체험 코너도 준비하여 관람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전시가 고대 의성 지배세력의 수준 높은 독자적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