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코리아스포츠아트 2021 특별전 개최

의성청소년문화의집 개관 기념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1-06-24 [20:30]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한국의 전통스포츠인 씨름과 스포츠 산업 육성으로 지역발전을 이끌어 온 의성군은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기념하고 제32회 도쿄 세계스포츠경기대회에 참가하는 한국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코리아스포츠아트 2021’특별전을 개최한다.  

 

▲ 의성군, 코리아스포츠아트 2021 특별전 개최  © 백두산 기자

 

의성군 주최로 올해 초부터 기획된 이번 전시는 스포츠와 예술의 융합을 위해 10년이상 활동해 온 스포츠아트 전문 기획단체 IADG와 손을 맞잡고 공동기획으로 추진됐다.

특히, 전시가 개최되는 의성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예술재능을 발휘하고 문화교류 역량 향상을 장려하고자 건립된 의성 최초의 복합문화공간으로 2021년 7월 개관을 기념하기 위한 첫 특별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전시는 국가, 언어, 종교의 벽을 허무는 스포츠라는 대중적인 공통의 관심사를 예술로 승화시킨 기획전시로, 소통과 화합의 주제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아트를 꾸준히 발전시키며 스포츠라는 주제를 잘 소화하고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일러스트, 사진 등 각종 분야의 한국작가들이 초청, 선발되었는데 인간과 전통, 미와 감동, 활동적인 에너지, 상상과 재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존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스포츠예술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공연 뿐 아니라 전시 프로그램도 매년 기획함으로써 군민들이 지역내에서 수준높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의성군이 활력 넘치는 젊은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