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희학교,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 선정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대비 디지털 역량 향상”

전정기 기자 l 기사입력 2024-04-02 [16:07]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전정기 기자] 상희학교(교장 김주남)는 2024학년도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에 선정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을 실현하기 위하여 장애 학생 맞춤형 디지털 전환 기반을 구축하고 디지털 에듀테크 코스웨어를 도입한 교수학습 모델 등을 도입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 상희학교 디지털온선도학교선정

 

상희학교는 AI 플랫폼을 이용한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모델을 적용하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교원 양성, 학생 1인 1스마트 기기 보급, 학교 무선망 확충, 장애학생 특성에 맞춘 코스웨어 도입, SW 교육 및 여름 디지털 캠프 제공 등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디지털 기반 환경을 구축하여 학교 현장에 안정된 정착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5년부터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국어 교과에 디지털 교과서가 현장에 적용됨에 따라 상희학교는 이를 대비하여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를 통해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따른 사전 적응 및 준비를 선도하며 장애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상희학교 교장(김주남)은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장애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정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