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1만 8천개 일자리와 함께 지역경제 재도약

- 지역일자리 공시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 반도체, 방산 등 산업생태계 전황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 혁신

이성철기자 l 기사입력 2024-03-31 [21:38]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이성철 기자] 구미시는 고용률 64.5%, 취업자 수 195,300명, 공공‧민간 부문 약 1만 8천개를 목표로 하는 지역일자리 공시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 [일자리경제과] 구미시청 전경     ©

 

지역일자리 공시제는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의 하나로 지방자치단체가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지역주민에게 공시하는 정책이다.

 

시는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으로 직접일자리,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고용장려금, 창업지원, 기타(SOC 등), 기업유치 7개 분야 462개 사업에서 약 1만 8천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설정했다.

 

올해는 ‘산업생태계 전환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 혁신’이라는 전략을 바탕으로 △구미 맞춤형 일자리 창출 △미래형 산업도시 도약 △민생경제 안정화 및 역량 확보 △공유경제를 위한 지역기반 구축을 4대 세부전략으로 구체화해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방산혁신 클로스터 지정 등 미래 신산업을 바탕으로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정책과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 생태계를 다양화하고 확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역일자리 공시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은 구미시 누리집 고시‧공고‧입법 및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철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