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일본무역진흥기구 초청 IR활동 전개

▸ 수성알파시티, 신서첨단의료지구 방문, 경자구역 사업지구와 연계한 주력산업 클러스터 시찰

▸ 지역 유망기업 방문 등 네트워크 구축, 투자유치 지원 등 교류 행사 개최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4-03-21 [17:46]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백두산 기자]‘24년 3월 21일부터 22일, 양일에 걸쳐 일본무역진흥기구인 JETRO 서울사무소(이하, JETRO) 관계자가 대구지역의 주력산업 클러스터를 시찰하고, 지역 내 유망 기업의 연구소 방문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 이하 대경경자청)을 방문하였다. 

 

▲ 일본무역진흥기구 경자청 방문

 

이번 방문은 작년의 대경경자청 경북지역 주요 투자유치 지구 시찰의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대구지역의 주력산업과 연계한 유치 지구를 안내하고, 지역 내 유망기업의 일본권 투자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JETRO의 주요 일정은 대경경자청을 방문하여, 경제자유구역 사업지구 브리핑과 대구지역 주요 사업지구인 수성알파시티 시찰 및 입주기업 방문, 신서첨단의료지구의 케이메디허브를 방문하고, 로봇산업진흥원의 로봇기업을 방문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마에카와 나오유키 소장은 대경경자청 김병삼 청장을 만나 양국 기업의 소통 강화 및 상호진출 지원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상호 인식하였으며, 향후 양 기관 협력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김병삼 청장은 “향후 JETRO와 협력을 통한 일본기업을 지역에 초청하여 대구 경북 투자환경 설명회 개최 등 상호발전적 모델을 함께 만들어 양 기관간 투자유치 활성화를 극대화 하자”라며, “일본기업의 국내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대경경자청, 일본무역진흥기구 초청 IR활동 전개     ©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