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1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 제작!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쉽고 편리한 복지업무 길잡이

이성철기자 l 기사입력 2021-04-09 [01:01]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이성철 기자] 구미시에서는 복지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업무 연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을 제작하여 복지관련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 배부했다.

 

▲ 사진설명=구미시, 2021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 제작!  © 이성철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환경과 수요에 따라 복지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세분화‧전문화되고 있어, 복지업무 담당자들이 직무교육과 업무연찬을 통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편람을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편람은 사업별로 변경된 법과 제도, 신규 업무 등을 반영하여 총 394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의료복지, 노인복지, 아동‧청소년복지, 여성‧가족복지, 보육, 장애인복지, 보훈 등' 14개 분야, 146개 세부사업을 다루고 있다. 

 

또한 각 사업별 주요 업무에 대한 대상자 선정기준과 업무절차에 대한 흐름을 표나 그림으로 도식화해 알기 쉽게 만들어 인사이동 등으로 생길 수 있는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신규 공무원들을 위한 지침서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명희 복지정책과장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편람은 일선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파악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며 “편람을 통한 업무 연찬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누리고체감할 수 있는 공감 복지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성철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