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LG디스플레이, 치매어르신 지원 물품 전달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건강한 구미시 만들기

이성철기자 l 기사입력 2021-04-09 [00:57]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이성철 기자] 구미시는 4월 7일 LG디스플레이로부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예방 및 극복 지원 물품을 전달받았다.

 

▲ 사진설명=구미시 LG디스플레이, 치매어르신 지원 물품 전달  © 이성철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치매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하여 가스안전차단기, 안전바 등 안전용품 설치와 노후 장판 및 도배 교체 작업 등 주택보수, 건강증진을 위한 식료품 및 식사 배달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이외에도 복지용구 및 생활물품, 비대면 인지강화 프로그램 등을 어르신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에도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하여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복지용구, 영양식 꾸러미 등의 물품 지원으로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한편,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치매극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작은 물품이지만 치매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친화적 환경 및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취약계층인 치매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온정을 나눠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민관이 함께 협력해 주변의 어려운 치매어르신을 돌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는 구미·선산치매안심센터를 통하여 치매환자 등록 및 사례관리 치매조기검진, 조호물품 및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성철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