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외국인대상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전개

신영숙 기자 l 기사입력 2021-04-07 [23:19]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신영숙 기자] 영천시보건소는 외국인이 근무하는 기업체 및 외국인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설명=영천시 '외국인대상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전개  © 신영숙 기자

 

이번 홍보는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방역수칙 준수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지역 내 외국인 근로자가 다수 근무하는 기업체를 중심으로 방역수칙 내용과 코로나19 임상증상 발현 시 선별진료소 방문 등 현수막과 안내문을 외국어로 배포하고 집중 홍보하고 있다.

 

최수영 영천시보건소장은 “우리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언어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코로나19관련 안내문을 외국어로 배포했다며 외국인들이 안내문을 통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 전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영천시 '외국인대상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전개  © 신영숙 기자

▲ 사진설명=영천시 '외국인대상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전개     ©신영숙 기자

신영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