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신공항 연계 지역발전 초석 다진다

울진 발전계획 수립 및 미래 전략 사업 발굴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1-04-07 [21:34]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울진군은 지난 6일 군청 중회의실에서‘신공항 연계 울진 발전방안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설명=울진군, 신공항 연계 지역발전 초석 다진다  © 백두산 기자

 

이번 용역에서는 울릉공항(2025년) 개항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2028년) 이전 시기에 맞춰 울진의 발전계획 수립과 미래 전략사업을 발굴하게 된다.

 

울진군은 신공항으로의 편리한 접근을 위한 동서횡단철도(충남 보령~경북 문경~울진) 및 동서5축 고속화 도로(충남 서산~경북 예천~울진) 건설 등 광역교통망 확충과 공항이용 관광객이 울진을 찾을 수 있는 대규모 관광개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울진비행장과 주요 관광지를 활용한 힐링 헬기투어 상품개발, 비행·관제·정비·교육 기능을 아우를 수 있는 종합항공훈련센터 건립도 검토할 계획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은 신공항과 연계한 선제적 대응 방안, 울진 특화형 마스터플랜 및 세부 전략사업 도출을 연구방향으로 설정하고 7개월의 일정으로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신공항 개항은 대구경북이 지역과 상생하면서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미래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라며 “울진군 또한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지역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