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확대 실시

재난안전 훈련을 통해 안전의식 확산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1-04-07 [20:15]

뉴스듣기

가 -가 +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어린이 재난역량 함양을 위해 도내 13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한다.

 

▲ 경북교육청,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확대 실시   © 백두산 기자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어린이 대상 재난안전 훈련을 통해 재난 대비와 훈련의 중요성을 어린 시절부터 인식시키고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4∼10월 중 학교별 2∼4주 과정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재난안전 훈련은 어린이와 교사가 직접 재난 유형을 선정하고, 재난 대응 훈련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것으로 어린이와 교사의 주체성이 강조된다.

 

교육 내용은 △ 1주차 불시 대피 훈련, 주변 안전 위험 요소 학습, 재난 대응 요령 작성 △ 2주차 지자체 상황실,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방문 및 체험 △ 3주차 학교 내외 방재시설 조사 및 대피 경로 작성 △ 4주차 역할체험, 모의훈련, 현장훈련 등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5개 학교에서 올해 13개 학교로 확대 시행되는 어린이 재난안전 훈련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매핑·재난이해 교육자료 제시 등 비대면 수업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관계기관(시군구, 경찰, 소방)과의 사전모임 역시 영상회의 및 이메일 활용 협의 방안을 마련해 방역에 철저함을 기하도록 했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지원하겠다”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교육이 소홀해질 수 있는데, 비대면 교육 지원을 통해 안전교육의 공백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확대 실시   ©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