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이성일 김천시노인대학장 취임

나경희 기자 l 기사입력 2021-04-01 [16:28]

뉴스듣기

가 -가 +

김천시노인지회(회장 이부화) 부설 김천시노인대학 제4대 이성일(李成一 72세)

 

대학장 취임이 2021년 4월 1일 지회에서 있었다.

 

▲ 제4대 이성일 김천시노인대학장 취임-김천시 노인회  © 나경희 기자

 

이성일 학장은 경북 의성군 안계면 출신으로 1970년 대덕초등학교에서 교사로 초임을 시작하여 2011년 11월 28일 김천동신초등학교 원로교사를 끝으로 41년간 후세들 교육에 헌신하고 이번에 김천시노인대학장에 임명되었다.

 

▲ 제4대 이성일 김천시노인대학장 취임-김천시 노인회  © 나경희 기자

 

평소 온화하고 솔선수범하는 부지런함과 열정적으로 맡은 바를 추진하는 성품으로 양천, 금릉, 신일초등학교장을 역임하고 아천초등학교 초빙교장 동신초등학교 원로교사로 성실히 책임을 다하여 학교평가 우수교 평가를 비롯 41회 장관, 지사, 교육감, 교육장 표창을 수상 하였다.

 

▲ 제4대 이성일 김천시노인대학장 취임-김천시 노인회  © 나경희 기자

 

김천시노인대학은 1976년 노인학교로 운영되어 오던중 2002년부터 노인대학으로 개편되어 역사가 깊고 학생수, 학교 운영에 있어 경상북도에서 제일 많고 우수하여 타시군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김천시노인지회 이부화 지회장은 제4대 이성일 노인대학장 임명에 있어 오직 학교발전에 목적을 두고 70대로 역대 제일 젊고 추진력이 있는 학장 발굴을 위해 여러곳을 수소문하여 발굴 임명하게 되었다며 더 큰 학교 발전과 활성화를기대하고 있다.

 

노인대학은 김천시 어르신들에게 학교나오는 즐거움과 건강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어 노년에 활력소가 되고 있어 김천시노인지회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제일 관심이 많고 인기 높은 사업이다.

나경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