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건강계단 조성사업 실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소소한 일상 속 운동으로 극복!

신영숙 기자 l 기사입력 2020-05-28 [01:06]

본문듣기

가 -가 +

[다경뉴스=신영숙기자] 영천시보건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모를 통해 선정된 관내 아파트 세 곳에 건강계단을 조성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사진설명=영천시보건소 건강계단 조성사업 실시  © 신영숙 기자

 

시 보건소는 지난 4월 20일부터 건강계단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완산 청구하이츠, 야사4차LH아파트, 문내주공아파트 세 곳에 지난 26일 건강계단 시공을 완료했다. 

 

각 아파트 계단에는 이용 시 장점 및 소비 칼로리, 기대효과 등 건강문구를 부착해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감염위험이 적은 야외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혼자 할 수 있는 걷기 모바일 앱 워크온 사업을 2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100,000보 달성 시 친환경 에코백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관리과 건강증진담당(☎054-339-7905, 7874)에 문의하면 된다.

 

최수영 소장은 “영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확보하며 개인운동을 활발히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일상 속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영천시보건소 건강계단 조성사업 실시  © 신영숙 기자

신영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