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작은도서관 5개소, 27일부터 ‘특별예약대출’ 실시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책 빌려 가세요!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0-03-29 [16:00]

본문듣기

가 -가 +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포항시 작은도서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임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대출 신청한 도서를 다음날 도서관에서 수령하는 특별예약대출을 지난 27일부터 시행 중이다.

 

▲ 포항시 작은도서관 5개소, 27일부터 ‘특별예약대출’ 실시(연일미르작은도서관)  © 김은하 기자

 

기존에 운영하던 포은중앙도서관 외 5개 시립도서관의 ‘북 드라이브스루 특별대출’을 시작으로, 작은도서관 5개소(효곡 행복, 효곡 그린숲, 연일 미르, 우창 어울, 장량 해뜰참)에서도 각 도서관 입구에서 도보로 수령하는 ‘특별예약대출’을 시행한다.

 

현재 책소독기를 보유한 작은도서관 5개소에서만 특별예약대출을 시행하고 있으며, 6개 시립도서관 외 작은도서관에서도 확대 시행하여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시민들의 접근성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출 신청 자격은 포항시립도서관 정회원에 한하며, 주 1회 1인당 3권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 도서는 다음 날 해당 작은도서관 직원들의 개별연락을 통해 오후 2시~5시 사이에 방문예약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회원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도서관별로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신청도서는 도서관에서 미리 책 소독기를 통해 살균처리 후 제공되며, 도서 반납은 해당 도서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거나 재개관 시 도서관에 일괄 반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pohang.g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각 작은도서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