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성주군! 강지영 김치 기증하다

초전면소재 (주) 루시드키친, 면역력 좋은 강지영 김치 500병 성주군에 전달

손윤수기자 l 기사입력 2020-03-09 [09:16]

본문듣기

가 -가 +

" 강지영 김치" 먹고 힘내세요!

 

▲ 면역력 좋은 강지영 김치 기증!  © 손윤수 기자

 

[다경뉴스=손윤수 기자] 성주군 초전면에 자리한 ㈜ 루시드키친 (대표,강지영)는 지난 3월 6일(금) 성주군 농정과(과장, 유익종)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해 전해 달라며 면역력에 좋은 “강지영 김치” 500병 (250만원상당)을 기증했다.

 

초전면 대장리에 본사를 둔 ㈜ 루시드키친 강지영 대표는 젓갈을 사용해 한국 전통의 맛을 한껏 살린 “ 강지영 김치” 를 지난 2월 미국에서 런칭하였으며 아마존 온라인 마켓, LA지역에 있는 아시안 마켓, 멕시칸 마켓, 한인 마켓 등에서 절찬리에 유통되고 있다.

 

▲ 풋참외 비늘김치  © 손윤수 기자

 

지난 2019년 한국음식관광박람회 기간 중 개최된 제20회 한국 국제요리 경연대회 전통음식전시 부문에 참가한 한국 김치팀이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영예를 안았다.

 

한국 김치팀은 전국의 김치 연구가들로 구성된 팀으로 강지영 대표는 경북 성주 참외. 풍기인삼. 문경 오미자를 주제로 출품한 작품에서 전통 김치의 현대적 재해석으로 주목을 받았다.

 

성주 풋참외 김치 같은 지역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김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현지 기호에 맞춘 수출용 김치가 아닌 젓갈로 맛을 낸 한국 전통김치로 “세계인의 입맛을 우리에게 맞추어 김치 세계화” 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강지영 대표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 19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럴 때 일수록 면역력 향상에 좋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를 많이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코로나 19 종식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이지만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군민이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계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의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고, 급작스런 코로나 19사태로 지역민들의 생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내겠다”라고 말했다.

 

▲ (주) 루시드키친, 김치 먹고 힘내세요!  © 손윤수 기자

손윤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