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항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장관상 표창 수상

가 -가 +

김은하기자
기사입력 2019-11-20

[다경뉴스=김은하 기자]포항시청소년재단 소속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포항꿈드림)는 2019년 학교밖 청소년 지원 사업보고대회에서 전국 1등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 포항시청소년재단, 2019 여성가족부장관상 표창 수상!(포항시청 전경)     ©김은하기자

 

포항 꿈드림은 전국 214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학교밖 청소년 지원 사업보고 대회’에서 사업운영의 적정성, 사업운영 성과, 지원 사업운영 활성화 등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

 

포항꿈드림은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지원사업인 두드림존 운영을 시작으로 2015년 5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청소년재단으로 출범한 이후 포항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공모사업(렛츠런 전용공간 마련사업,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비즈쿨, 우선찜 근로권익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전용공간을 마련하였고, 비전JOB GO,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었다.

 

박정숙 상임이사는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열정적으로 지원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하여 사회속에서 자립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항꿈드림은 포항시 환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지원을 비롯하여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자립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또는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 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