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추진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시범교육지원청 담당자 1차 협의회 개최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4-02-22 [18:32]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북교육청은 2월 22일 본청 화백관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와 시범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 경북교육청,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추진  © 백두산 기자

 

이날 협의회는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의 주요 과제와 내용들을 이해하고 시범교육지원청과 선도학교의 사업계획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가정문제, 학력 저하, 심리 정서 문제 등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누구나 개개인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받음으로써 학생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된 학교생활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복합적 어려움에 부닥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전문적인 진단과 맞춤형 개입, 지역사회 연계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8개교, 고등학교 2개교를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지정하고, 다양한 시범운영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포항·칠곡교육지원청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맞춤통합지원체체계 구축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선도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모든 학생에게 맞춤형 통합지원을 할 수 있도록 사업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2024년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추진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