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한눈에 보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역량 함양 교육과정 안착 및 수업·평가·대입 역량 강화에 힘을 모아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4-02-22 [18:30]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2024학년도 고등학교 업무별 담당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새 학년도 맞이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월 22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한눈에 보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 백두산 기자

 

이번 설명회는 ‘교육과정과 대입 변화에 따른 수업 방법 혁신으로 핵심 역량을 키우는 교육환경 구현’이라는 주제로 미래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교육과정부장, 연구부장, 교무부장과 1·2·3학년 부장교사이며, 22일, 23일, 26일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 방안 △고교학점제 운영 △공동 교육과정 운영 △교과교실제 △질문탐구 수업 △성취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이해 △대학 진학 역량 향상 등에 대한 설명과 안내다.

 

그리고 올해 9월에 개교하는 온라인학교, 자율형 공립고 2.0, 경제교육 등 경북교육청이 주력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진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학생과 함께 질문하고 배우는 교육과정 설계를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이다”라며, “새 학년도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한눈에 보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