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4-02-08 [23:44]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울진소방서는 설 명절을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를 집중적으로 홍보한다고 8일 밝혔다.

 

▲ 울진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 백두산 기자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체 화재의 24.3%, 화재사망자의 60.7%가 주택에서 발생했고, 전체 주택 화재사망자 중 83.5%가 단독주택 등에서 발생했다.

 

작은 불씨로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피해 감소 효과가 큰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가족의 안전을 지키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구성된다. 설치 대상은 단독주택(단독·다중·다중가구)과 공동주택(연립·다세대)이다. 소화기는 세대별·층별 1개 이상,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침실·거실·주방 등 구획된 실 마다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소방서는 언론매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가정 내 주택용 소방시설 자율적 설치를 위한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마로부터 가정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라며 “이번 설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