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 도지사 찾아, 지역 현안사업 건의

십자축 철도망 구축, 무인기(드론)산업 생태계 조성 등 지원 요청

나경희기자 l 기사입력 2024-01-25 [18:07]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나경희 기자] 김천시장 권한대행 홍성구 부시장은 25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찾아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강력히 요청했다.

 

▲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 도지사 찾아, 지역 현안사업 건의  © 김은하 기자

 

먼저,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중부내륙철도(수서~김천), 대구권광역철도와 함께 십자축 철도망을 구성하는 동서횡단 철도(전주~김천)를 연장하는 김천~통합신공항~의성 구간을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 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더불어, 고속철도 노선 증설에 따라 대폭적인 증가가 예상되는 신형 간선형 전기동차(EMU) 차량도입 수요를 소화해 낼 수 있는 대규모 정비기지창을 지리적, 경제적 강점을 가진 김천시가 유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 도지사 찾아, 지역 현안사업 건의  © 김은하 기자

 

또한, 올해 준공을 앞둔 통합보건타운 건립을 위한 추가 사업비 지원, 지난해 12월 개소한 드론자격센터와 연계하여 무인기(드론)산업 생태계 구축을 견인할 K-드론지원센터 조성 사업비 지원, 국산 목재를 활용한 관광 명소를 조성하기 위한 목조건축 실연 사업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철우 도지사는 “김천은 무인기(드론), 튜닝카 등 미래 산업을 차근차근 현실화하고 십자축 철도망이라는 강력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경상북도의회(최병근, 이우청, 조용진, 박선하) 의원과 김천시의회(오세길, 이승우) 의원 등이 함께하여 김천 발전을 적극 성원해 줄 것을 한목소리로 부탁했다.

 

▲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 도지사 찾아, 지역 현안사업 건의  © 김은하 기자

나경희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