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겨울철 화재추이 및 화재통계 분석 결과 알림

백두산 기자 l 기사입력 2024-01-18 [18:34]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울진소방서는 18일 겨울철 화재 통계 분석 결과를 근거로 철저한 화재 예방을 당부했다.

 

▲ 울진소방서, 겨울철 화재추이 및 화재통계 분석 결과 알림  © 백두산 기자

 

겨울철은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화기 사용과 실내활동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등 화재의 위험요인이 증가한다. 특히 다른 계절에 비해 화재 발생 건수가 상대적으로 많고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점유율이 매우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울진소방서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8년 ~ 2022년) 울진 관내 겨울철 발생한 화재는 총 82건이다.

 

주요 원인은 부주의(48.7%)가 가장 많았고, 전기적요인(16.6%), 기계적요인(11.6%) 순으로 나타났다.

 

화재 장소는 주거시설이 전체 화재의 30.4%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 야외(23%), 자동차 및 철도차량(14.9%)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울진소방서는 일상생활 부주의와 전기 난방용품 사용 증가에 따른 전기적 요인으로 화재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전기용품 사용 시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 “화재 통계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겨울철 화재 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