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남천둔치 소원 성취대 설치.. ‘소원을 빌어보세요’

김진아 기자 l 기사입력 2024-01-17 [15:51]

뉴스듣기

가 -가 +

 

▲ 남천둔치 소원 성취대 설치


[다경뉴스=김진아 기자] 경산시는 새해를 맞이해 옥곡 부영아파트 앞 남천둔지 일원 원형 조경지에 시민들이 소원을 적어 걸 수 있는 소원 성취대를 설치해 새로운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남천둔치를 방문한 시민은 2024년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준비된 소원지에 적어서 직접 달 수 있다.

소원지에는 경산발전, 건강 기원, 취업 희망, 부자 소망, 결혼 소원 등 자신의 소망을 간절히 갈구하는 진솔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이색소원으로는 로또 당첨, 주식의 신 되기 등이 걸려 있었다.

또 어떤 어린이는 삐뚤삐뚤한 글씨로 “소고기 먹게 해주세요” “여친 생기게 해주세요” “24시간 게임하게 해주세요”라는 순수한 동심을 여과 없이 소원지에 적는 등 시민들의 올해 각자 희망하는 소원들이 간절함으로 표현돼 있었다.

시는 구정까지 시민들이 소원지를 달 수 있도록 한 후 소원지를 수거해 2월 24일 경산시 남천면에서 열리는 2024년 제21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와 연계해 많은 시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소원지 태우기 행사를 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내년에는 남천둔치 외 중산근린공원과 남매근린공원에도 더 많은 시민이 소원을 빌며 달 수 있도록 소원성취대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상정 공원녹지과장은 소원지에 담긴 시민의 간절한 염원이 전부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청룡의 힘찬 기백으로 2024년도에도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