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산학관협의회·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 개최

김은하기자 l 기사입력 2023-12-08 [17:37]

뉴스듣기

가 -가 +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3년 12월 7일 해오름관에서 산학관 관계자와 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개교 행사와 함께 협의회를 개최했다.

 

▲ 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산학관협의회·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 개최  © 김은하 기자

 

윤명길 한국원양산업협회장을 비롯한 사조산업 임채옥 지사장, 신라교역 박순세 지사장 등 80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행사를 하고 동원산업 김오태 지사장을 초청해 「바다_우리가 나아갈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전체 행사 후에는 세미나실에서 산학관협의회, 회의실에서 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산학관협의회는 13개 기관, 50여 명이 모여 해외유학생 입학 추진에 관한 산업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종합승선실습 및 스마트운항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 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산학관협의회·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 개최  © 김은하 기자

 

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는 전국에 있는 11개의 수산해양계고등학교의 교장선생님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별 특색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우수 사례를 우리 학교에 벤치마킹하겠다는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참석자들은 수산․해양계고등학교와 산업체가 함께 종합승선실습, 학교 교육과정 및 특색사업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자는 의견에 뜻을 모았다.

 

김미향 교장은 "산·학·관 협력체제를 유지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해양수산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계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산학관협의회·한국수산·해양계고등학교장협의회 개최  © 김은하 기자

김은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관리자

Copyright 경북다경뉴스. All rights reserved.